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
The Federation of Daehan Seniors Association in USA​
4262 Wilshire Blvd 2nd FL, Los Angeles, CA 90010
TEL: 310-801-0876 FAX: 213-915-3093 E-mail: korusworld@gmail.com

메트로 LA 광역지회
LA 노인회
   기독상조회
   한​국노인상조회
   사우스베이 한미노인회
   중부 노인연합회
   OC 상조회​​​
   샌디에고 한미노인회​
   베이커스필드 노인회
   중가주노인회​​
메트로 뉴욕 광역지회
   뉴욕상록회
   뉴저지상록회​​
동북부 광역지회
   필라델피아​
   위싱턴DC
    매릴랜드​​
   시카고​
동남부 광역지회
   아틀란타 노인회
   컬럼버스 노인회​​
서남부 광역지회
   샌안토니오
   달라스
   휴스턴
   어스틴
   아리조나
   샌프란시스코
   샌호세
   산타클라라​​​​​​​​
서북부 광역지회
   시애틀
   오레곤
   샌프란시스코
   샌호세
   산타클라라
   몬테레이
   콜로라도
   네브라스카
   캔자스​​​​​​​​​
         [2018] [2017]  [2016]  [2015]  [2014
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 2월 월례회

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는 2월 8일 (목) 로스앤젤레스 JJ GRAND 호텔에서 월례 임원회의를 개최하였다. 평창 올림픽이 평화적으로 개최되기를 기원하면서 시작된 이날 임원회의 에서는 새로 구성된 임원진을 중심으로 새해 사업계획을 토의하였다.

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 회장단 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 방문

​박종태 회장을 비롯한 미주총연 회장단은 2월 9일 (금) 오후 3시 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을 방문하여 김완중 신임 총영사를 예방하였다. 김완중 총영사는 “과거의 노인은 약한 이미지를 연상하기 쉬운 대상이었으나, 이제는 경험과 지혜로 사회를 이끄는 지도자 계층으로 존경받아야 할 세대” 임을 강조하였다.
회장단은 로스앤젤레스를 비롯한 미 전국에 살고 있는 시니어 세대를 위해 노인회관을 건립하는 문제와 복지 확대를 위해 본국 정부 및 총영사관의 협력을 부탁하였고, 2세들의 정치참여등 주류사회 진출을 위해 시니어 세대가 많은 역할을 맡아야 한다는데 의견을 함께 하였다.
치매전수조사 선포식
​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 (회장 박종태)는 4월 12일 오전 11시 사우스베이 지회 회관에서 치매전수조사 선포식을 가졌다.
이는 한국에서 시니어들의 권익을 위해 대한노인회(회장 이중근)가 지난해 12월 27일 '치매예방운동본부'를 조직해 벌이고 있는 시니어들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에 미주연합회의 참가를 결의하는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혈통주의에 입각해 추진하고 있는 범 국민 의료정책에 따라 해외에 있는 한국인은 물론, 재외동포 시니어들에게도 제공되는 의료 혜택을 미주 한인 시니어세대에 알리기 위해 미주연합회가 치매전수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러한 고국의 혜택은 한국 국적자는 물론 미국국적자에게도 해당된다고 한다.

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이 있지만 될 수 있으면 많은 시니어 세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예비조사와 전수조사를 추진하는 한편, 고국 보건복지부와 재외동포재단등 관련 기관들과의 협조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 : 박종태 회장 (310-801-0876)/유석희 수석부회장 (619-415-3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