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
The Federation of Daehan Seniors Association in USA​
4262 Wilshire Blvd 2nd FL, Los Angeles, CA 90010
TEL: 310-801-0876 FAX: 213-915-3093 E-mail: korusworld@gmail.com

제 6차 고국방문단 모집(2014/9/23 - 10/1)

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에서는 오는 9월 23일
​부터 8박9일간의 고국방문단을 모집합니다.

​​
부설 평생교육원 및 복지센터 설립

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는 미주노인들의 평생
             ​                        교육 기회및 복지 상담센터를 설립하였습니다.
                                     1차로 Los​ Angeles 소재 West Covenant University와 MOU를 체결하고 이 학교내에 LA Campus를 운영할 계획 입니다. 단계적으로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전미주 및 해외 노인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으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메트로 LA 광역지회
LA 노인회
   기독상조회
   한​국노인상조회
   사우스베이 한미노인회
   중부 노인연합회
   OC 상조회​​​
   샌디에고 한미노인회​
   베이커스필드 노인회
   중가주노인회​​
메트로 뉴욕 광역지회
   뉴욕상록회
   뉴저지상록회​​
제6차 고국방문 및 정기총회

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는 2014년 9월23일부터 10월 1일까지 제6차 고국방문 행사를 가졌다. 미 전국에서 200 여명이 참가하여 8박9일간 진행된 행사 참가자들은 설악산, 단양팔경, 한려수도 및 제주도를 잇는 전국일주 여행을 즐기며 그리운 고국의 가을속으로 빠져들었다.

수십년만에 처음으로 고국을 찾은 참가자들은 눈부시게 발전한 고국의 모습에 놀라움과 감격을 감추지 못했다.
머나먼 미국에서 고국을 찾은 어르신들을 위해 국립공원관리공단과 통영시에서 환영행사를 열어주었고 정성껏 기념품도 준비해 주었다. 여행 마지막 날인 9월30일 저녁에는 숙소인 제주오리엔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미주총연합회 제6차 정기총회를 열고 미주총연에 대한 소개와 4개 광역지회 및 전국 39개 지회의 구성 및 지회장 인준을 통해 본격적인 총연 활동을 위한 조직 구성을 선언하였다. 이날 총회에는 대한노인회 이심 회장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참석하여 격려사를 통해 미주총연과 미주노인들의 노력을치하하고 앞으로 백세시대를 맞이하여 사회를 책임지는 적극적인 노인상을 제안하였다.

고국방문 행사가 끝나고 총연 본부 및 지부 회장단은 10월 2 일 노인의 날 행사에 참석하였고 10월 6일 박원순 서울시장을 예방하였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미주 노인대표들의 예방을 받고 환담하는 자리에서 향후 미주 노인들의 고국 방문시 지하철 무임 탑승을 위해 필요한 절차를 수립할 것을 약속하였다.

행사기간인 9월 30일 박종태 미주총연 회장은 박근혜 대통령이 주최하는 대한노인회 초청 청와대 오찬에 미주 50만 한인 노인 대표자격으로 참석하였고, 박대통령은 멀리 미주에서 참석한 박회장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동북부 광역지회
   필라델피아​
   위싱턴DC
    매릴랜드​​
   시카고​
동남부 광역지회
   아틀란타 노인회
   컬럼버스 노인회​​
서남부 광역지회
   샌안토니오
   달라스
   휴스턴
   어스틴
   아리조나
   샌프란시스코
   샌호세
   산타클라라​​​​​​​​
서북부 광역지회
   시애틀
   오레곤
   샌프란시스코
   샌호세
   산타클라라
   몬테레이
   콜로라도
   네브라스카
   캔자스​​​​​​​​​
 [2018]  [2017]   [2016]  [2015]  [2014] 
제1차 대한노인회 LA국제포럼

사단법인 대한노인회​​는 2014년 12월 14일-15일 양일간 로스앤젤레스에서 해외지부 활성화를 위한 제1차 국제포럼을 개최하였다.

12월 14일 오후 7시에 JJ GRAND HOTEL에서 열린 간담회에서는 미주총연합회 발전전략에 대한 브리핑이 있었고, 이심 대한노인회장 주재로 해외지부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및 토론회가 진행되었고, 이어 12월 1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개최된 국제포럼 행사에는 200 여명의 지역 노인들을 초청​​하여 대한노인회의 해외지부 활성화 전략 및 노인복지 정책에 대한 세미나 및 토론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