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very own custom website ©3013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

미주지역 45만여 노인들은 3백만 미주동포들의 지도자이며, 나날이 발전하는 조국의 동량입니다. 

특히 정치,경제,사회,문화 각 분야에서 눈부시게 발전 도약하고 있는 우리 후손들을 위하여 이민 1,2세대인 미주노인들의 영향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후손들이 한민족의 정체성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조국과의 가교 역할도 우리 미주노인들이 해야 할 중차대한 일입니다.

우리는 고국을 떠나 해외에서 오래 생활하면서 언어 및 문화적인 장벽에 막혀 어려움도 겪었고, 자녀들이 장성하여 독립하면서 소외감을 경험하기도 하였습니다. 평균 수명의 증가에 따라 앞으로의 삶을 걱정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노인들은 예전의 고정관념처럼 무기력한 존재가 아니라, 오랜세월 통해 축적된 지혜와 경험을 바탕으로 후세들의 성장에 밑거름이 될 뿐만 아니라 미주 한인사회 및 사랑하는 조국의 리더가 되어야 합니다.

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는 이러한 미주노인​​들의 의지를 집약하여 우리 미주노인들이 동포사회를 이끌어 나가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며, 아울러 ​전국 지회와 모든 회원 여러분의 아낌 없는 성원을 간곡히 부탁드리는 바 입니다.



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  회장   박 종 태​​​​
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
The Federation of Daehan Seniors Association in USA
4262 Wilshire Blvd 2nd FL, Los Angeles, CA 90010
TEL: 310) 801-0876   FAX: 213) 915-3094   E-mail: korusworld@gmail.com​​​